○ 급격한 사회·경제적 변화 속에 증거기반의 정책수립을 위하여 다양한 주제를 보다 알기 쉽게 서술한 통계분석

간행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. 통계개발원에서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이용자 친화적인 통계분석 간행물인「KOSTAT 통계플러스」(계간)를 창간하게 되었습니다. ○ 본 간행물의 내용은 ‘칼럼’, 국가통계를 활용한 경제·사회 현상에 대한 ‘이슈분석’, 기초분석과 해설 위주의 ‘통계프리즘’, 특정 통계에 대한 바로알기인 ‘통계포커스’, ‘통계연구 소식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- 창간호에는 결혼기간별 주거특성과 지역별 고용의 동태적 특성에 대한 심층분석과 더불어 도시와 농어촌의 건강에 대한 인식차이, 지난 10년 간 사교육비의 변화 추이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 한편 통계 바로알기 코너에서는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였습니다.

○ 본 간행물을 통해 국가통계 심층분석 및 가독성 높은 해설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통계의 정책활용성을 제고하고, 오남용을 방지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 증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○ 국가통계포털(http://kosis.kr)의 온라인간행물, 통계개발원 홈페이지(http://sri.kostat.go.kr)의 「KOSTAT 통계플러스」코너를 통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.